Welcome Message

GMI Front Desk

Holing Music As a Lifelong Asset

Welcome Message

언어와 악기를 학습하는 과정은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언어와 마찬가지로 음악도 단어(음표, 음악기호)를 외우고 문법(음악이론)을 공부하며, 소리내어 반복적으로 말함(연습, 연주)으로써 비로소 숙달하게 됩니다. 정체되고 반복적인 전통 방식의 수업은 학습의 권태로움만 키워갈 뿐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수업결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GMI에서는 개인레슨을 포함한 전 음악교육 과정을 영어로 진행함으로써 현재 학생들의 수준과 위치에서 한발 더 나아간 학습과정과 새로운 패러다임의 음악교육 방식을 제시합니다. 영어를 소통의 수단으로 사용하여 음악교육을 진행하기에 자연스럽게 두 분야에서 학생이 본인의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낼 수 있게 하는 것이 GMI의 가장 큰 교육목적 입니다.

음악은 문제를 풀고 답을 맞추는 학문이 아닌 만큼, 학습하는 데 있어 창조와 상상력이 바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는 학생의 개인적 경험과 아이디어에 크게 좌우되기에 폭넓은 학문적 지식도 요구됩니다. 그러므로, 악기학습의 과정은 단기간에 완성할 수 있는 “기술”의 습득이 아닌, 지속적으로 연구해 나가야 할 “학문” 이며, 삶의 중요한 과정이라 볼 수 있습니다.

과거를 답습하는 음악교육과 주입식 연습패턴에 지쳐, 성인이 될 때까지 악기를 지속적으로 학습하게 되는 경우를 우리나라에서는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GMI에서는 단순한 실기위주만의 교육이 아닌 음악 이론 및 음악사에 대한 접근과 작곡수업을 바탕으로 하여, 클래식 음악을 한층 더 깊이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게 도와주며, 음악전공으로 커리어를 이어가지 않더라도 학생 모두가 꾸준히 음악을 사랑하는 연주자들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Holding Music As a Lifelong Asset!

- CEO, Jeongmin Gloria Song

Our Value

GMI의 차별화된 음악 교육

IPT Framework

GMI Framework

Immersion Education

Professional Instructors

Team-Teaching Frame

각 프레임을 클릭하면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Music Education in English
영어로 음악을 배우면서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실생활에서 영어를 적용하는 방법을 터득합니다. 또한 음악 레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추상적인 느낌을 언어로 표현하려고 노력하고,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영어 구사력을 향상시켜갑니다.
immersion education icon
Professional & Private Lessons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음악 교수법을 연구해온 해외 명문 음대 석박사 이상의 전공자들이 모여, 학생들이 음악을 즐기고 인문학적 교양을 쌓을 수 있는 통합 음악 교육 과정을 구성하였습니다
professionals & private icon
Team-Teaching Frame
GMI는 레슨, 연습, 이론 강의에 각기 다른 강사를 배정하는 팀티칭(Team-Teaching) 방법론을 통해, 학생의 재능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함으로써 자칫 편향적 음악 교육이 되기 쉬운 “개인 레슨”의 단점을 보완하였습니다.
Team-Teaching icon

Immersion Education

영어 음악 교육의 효과​​​​​​​

Immersion Education

Language Proficiency
언어 습득
(Language Proficiency)
학생들은 음악적 맥락 안에서 자연스럽게 영어에 노출되고, 그 결과 GMI의 목표인 음악적 테크닉 습득은 물론 영어에 대한 이해와 문법을 습득하게 됩니다.​​​​​​​
Speed of Learning
학습 속도
(Speed of Learning Process)​​​​​​​
몰입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원어민 수준의 실제 회화 상황이 주어지게 되고, 이해하기 쉽게 (comprehensible input) 전달하는 과정을 겪으며 학습 속도를 향상을 꾀하게 됩니다.
Flexibility
적용력
(Flexibility)​​​​​​​
학생들은 음악 학습 분위기 속에서 두가지 언어로 음악에 대한 개인적 해석을 적용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상황에 따른 언어 적용력(인지적 유연성)을 기르게 됩니다.